깐마늘 보관법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쉬울 줄 알고 주위에 들었던 내용대로 따라해봐도 마늘에 금방 곰팡이가 펴서
아까운 마늘을 다 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했어요.
통마늘은 그래도 깐 마늘 보다는 오래 가는거 같은데 아무래도 깐 마늘은 변색도 빨리되는데요.
깐마늘은 어떻게 보관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확인하고 가세요.
깐마늘 보관법
깐마늘을 보관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를 알고 계시면 좋아요.
그 방법은 바로 냉장고의 ①냉장실 보관법과 ②냉동실 보관법이에요.
이 2가지의 방법은 서로 장단점도 있어서 자세히 확인헤보세요.
①냉장실 보관법
깐마늘을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게 되면 아무래도 구매 했을 때 먹은 맛은 사라지고 말아요.
마늘 맛 없어지기 때문에 냉동 보관보다는 냉장 보관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냉장실에 보관하면 마늘의 맛은 살아 있지만 아무래도 깐 마늘이다 보니 곰팡이가 빨리 피게 돼요.
그래서 냉장 보관은 오랜 기간동안 놔두면서 먹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늦춰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속이 다 보이는 투명 밀폐용기를 준비하시고 밀폐용기 바닥에 키친타올을 깔아주세요.
밀페용기 바닥에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그 위에 깐 마늘들을 올려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마늘끼리 닿지(부딪히지) 않게 해주면 훨씬 좋지만 그렇게 하면 여러개의 밀폐용기가 필요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로 차곡차곡 잘 쌓아주는게 좋고 그렇게 해서 밀폐용기 뚜껑을 닫아서 냉장실에 보관을 해주시면 돼요.
중간중간에 마늘에 상한 부분이 없는지 마늘을 이용한 요리를 하지 않더라도 매일 한번 이상은 확인해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가정에 진공팩이 있다면 깐마늘을 진공상태로 만들어서 냉장실에 넣어주세요.
깐마늘은 최대한 수분에 노출이 되지 않아야 해서 지퍼백에 깐마늘을 넣고 진공 상태로 만든 후에 냉장 보관하는 것도 좋아요.
②냉동실 보관법
마늘을 장기간 보관을 원하시는 분들은 냉동실에 보관하는걸 추천드려요.
냉동실에 넣는건 마늘을 얼리기 때문에 냉장실에 보관하는 방법 보단 장기간으로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먼저, 깐 마늘 형태로 보관할 때는 물로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
지퍼백에 넣으시면 공기를 최대한 빼서 진공상태로 만들어준 후에 냉동실에 넣거나,
이번에도 투명한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어요.

미리 소분을 해서 여러개로 보관을 하시면 깐마늘 필요할 때 해동을 하고 먹거나 요리할 때 쓰시면 돼요,
이번에는 깐 마늘들을 갈거(빻아서)나 다져서 냉동 보관하는 방법이에요.
깐마늘을 빻거나 다져서 밀폐용기에 평평하게 혹은 넓게 펴서 밀폐용기 뚜껑을 닫으시고 냉동실에 넣어주시면 돼요.
다른 분들 경우에는 냉동실에 있는 얼음틀에 다지거나 갈아버린 깐마늘을 얼음틀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기도 해요.
깐마늘 활용
깐마늘은 요리할 때 이용을 하면 좋아요.
찌개할 때나 볶음 요리 혹은 소스를 만들 때 넣어서 활용할 수 있고 마늘 장아찌 같은걸로 반찬용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정리
깐마늘 보관법으로 냉동 보관법과 냉장 보관법을 소개해드렸어요.
깐마늘을 구매할 때 적당량을 구매해서 남지 않게 하면 냉장고도 가득차지 않고 널널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다른 식재료들 사다보니 깐마늘도 구매할 때 많이 구매하는 분들도 있어요.
많은 깐마늘을 구매를 하셨다면 상온에 두지마시고 진공상태로 만들거나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그 위에 깐마늘을 넣어서 냉장고에 넣으셔서 보관하는게
상온 보관할 때보다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